총 게시물 13건, 최근 1 건
   

2018년 4월 29일

글쓴이 : 권경석 날짜 : 2018-05-04 (금) 09:41 조회 : 27
신앙이 낳은 긍정의 힘 (왕하 5:14)

성도님, 이제 따뜻한 봄바람의 차원을 넘어서 오늘은 무더운 느낌이 듭니다. 그동안도 평안하셨는지요?

교회는 지난 사순절 동안 금년도 표어(긍정의 신앙으로 삶의 변화를 꿈꾸자)에 어깨동무하기 위하여 <긍정이 이끄는 삶>이란 주제로 캠페인을 가졌습니다. 지난 주일에는 조엘 오스틴 목사님의 <긍정의 힘>을 읽으며 나눈 소그룹에 동참한 두 교인들과 함께 말씀을 전하였는데, 참으로 은혜로웠습니다.   

배봉기 장로: 오스틴 목사님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부정, 자학, 패배, 우울의 요소를 이기고 긍정, 확신, 희망, 승리의 정신으로 새로 무장하자고 하였는데,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로 가장 중요한 세 가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첫째는 생각이고, 둘째는 말이고, 세번째는 가장 중요한 믿음입니다. 우선 조엘 목사님은 우리의 현재 인생은 우리 과거의 생각이 결정지었던 것이고, 우리의 미래는 지금 나의 생각이 결정짓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선한 생각, 옳은 생각, 밝은 생각을 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 두번째는 말인데,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가 또한 우리 정신의 반영이라는 내용이었고, 우리가 사용하는 말에는 영적인 힘이 있다는 것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세번째는 믿음인데, 세상의 모든 일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선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믿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개인과 모든 가정과 모든 사회가 지닌 나름대로의 어려움을 바꾸는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자 마지막 걸음은 믿음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도희 집사: 책에는 어떻게 하면 긍정적으로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먼저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하는데, 그럴려면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사랑과 공의의 하나님을 저희가 믿고 항상 생각하면 저희 마음과 행동이 저절로 긍정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저희 마음이 긍정적으로 바뀌면 저희 말과 행동도 자동으로 긍정적이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진짜 좋은 말은 사실 믿는 자들로서 저희가 받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나누고 선포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말에는 강한 힘이 있습니다. 사람을 죽일수도, 살릴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입술, 혀, 목소리에 감사하며 항상 하나님을 저희의 마음에 모셔두고 좋은 생각과 좋은 말만 하기를 원합니다. 저희 자신이 먼저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는 긍정적인 신앙인이 된다면 저희 가정이 긍정적인 가정이 되고 그러면 나아가서 저희 교회가 긍정적인 교회가 될 것입니다.  

성도님, 죽음의 계곡(Death Valley)과 같은 우리 인생의 가난, 약함, 무지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습니까? 긍정적인 생각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긍정적인 생각은 신앙이 낳은 그것이어야 합니다. 신앙이 낳은 긍정적인 생각만이 우리들에게 위기 너머에 있는 주님을 보게 하는 힘입니다. 누구나 구름 너머에 태양이 있음을 확신하듯이,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를 붙드시는 주님을 믿고 고난일수록 긍정적인 생각을 품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을 승리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고난의 순간에 필요한 것은 신앙이 낳은 긍정의 힘입니다. 짧은 인생을 사는 동안 무슨 일을 만나든지 언제나 긍정의 출발선에 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평강의 하나님께서 언제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