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3건, 최근 1 건
   

2018년 6월 3일

글쓴이 : 권경석 날짜 : 2018-06-08 (금) 03:06 조회 : 16
이상한 해결방식 (창 32:22~31)

성도님, 그동안 평안하셨습니까? 더운 날 건강에 유의하시고 온 가정에 기쁨과 즐거운 일이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항상 성도님이 멋지고 행복된 삶을 사시기를 기도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가족과 노비, 소와 나귀와 양떼를 몰고 고향으로 돌아오던 야곱은 얍복 강나루 앞에서 걱정스런 소식을 듣습니다. 형 에서가 400명의 군사를 거느리고 자기를 향해 달려오고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형이 정말로 나를 죽이고 말 것인가? 야곱은 간교한 작전을 썼습니다. 탐색, 방어, 뇌물의 삼단계는 정말 치밀한 전략으로 손색이 없을 법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었습니까?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도 계교로 문제를 풀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결과적으로 또 다른 분노를 낳게하고, 더욱 큰 갈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성경은 참으로 이상한 해결 방식을 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나타나 야곱과 씨름을 했습니다. 필사적으로 매달린 야곱의 간절함은 하나님의 사자와의 철야 씨름으로 이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이기적으로 매달리는 모사꾼 야곱을 내리치셨습니다. 탐욕과 술수로는 결코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고군분투가 끝났을때 야곱은 비로소 문제를 해결했고, 이스라엘의 자랑스러운 조상이 되어 있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문제를 푸는 것은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로 다시 돌아가는 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탐욕과 술수가 가슴에 남아 있는 한 관계는 회복될 수가 없습니다. 

성도님, 세상에 우리가 살아갈 때는 많은 시행착오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일이 잘될 것 같았는데 지나고 보면 어려웠고 내 생각, 내 계획대로 밀고 나가면 모든 일이 형통할 것 같은데 어려운 일들이 곧잘 생기곤 합니다. 사시는 동안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목자이신 하나님에게 때로는 이상할지라도 무한한 해결방식이 있기 때문에 그분을 따라 복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