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3건, 최근 0 건
   

2018년 7월 29일

글쓴이 : 권경석 날짜 : 2018-08-04 (토) 19:15 조회 : 10
완성도 높은 삶 (빌 4:1~9)

성도님,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평강이 언제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살인 더위는 계속되지만, 건강한 얼굴로 뵙기를 원합니다. 

오늘 본문 1절은 <주 안에 서라>고 권고하고 있는데, 주님 안에서 견고하게, 흔들림 없이 어떤 환난에도 굳세게 서 있는다면 그 모습이 얼마나 든든하겠습니까? 먼저 이런 완성도 높은 삶은 주님 안에서 마음을 같이 하는데 있습니다(2~3절). 특별히 공동생활에 잇어서 같은 마음을 품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우리에게도 그리스도 안에서 일치가 없는 한 기 쁨이 없고, 만약 서로 대립을 풀지 않으면 결국 하나님의 경고를 받게 됩니다.   

둘째, 완성도 높은 삶은 주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는데 있습니다(5~7절). 기뻐할 조건이 생겻을 때 기뻐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태도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쁨을 위하여 염려를 버려야 합니다.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는 기도와 간구입니다. 마지막으로, 내면적인 가치를 높이고 그것을 행하는데 완성도 높은 삶이 있습니다(8~10절). 본문에서 참됨, 경건, 옳음, 정결, 사랑, 칭찬, 이것들은 모두 내면적인 가치에 해당합니다. 아시다시피 물질, 재산, 권력, 지위, 향락 등 외면적인 가치들은 수명이 짧고, 결국은 다 패망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정신적인 내면의 가치들은 나누면 더 커지고. 더 주면 줄수록 더 기쁩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리게 되면 모든 공동체와 온 세상에 평화가 찾아 옵니다.

성도님, 온전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염려를 다 벗기시고 평강으로 인도하고 계시니 우리에게도 완성도 높은 삶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9절). 하루하루가 언제나 보람있고 값진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