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3건, 최근 0 건
   

2019년 1월 6일

글쓴이 : 권경석 날짜 : 2019-01-10 (목) 11:50 조회 : 11
이루고 싶은 기도제목 (사 65:17~25)

교우님, 2019년 새해 한 해에도 아름다운 하나님의 축복이 온 가정 위에 차고 넘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지난 송구영신 특별새벽기도회를 준비하면서 한 해 동안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여러 가지 은총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별 어려움 없이 지켜주신 하나님, 그리고 주변의 사건들을 통하여 깨달음을 주신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하였는지 모릅니다. 금년 한 해에 감사의 조건들이 가정 위에 넘치기를 기도드립니다.

오늘 본문은 당시 바벨론 포로생활의 절망속에서 울고 부르짖으며 시간을 보내야만 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새롭게 하시면, 슬프고 고통스러웠던 이전 것들은 기억되지도 않고 마음에 생각나지도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17절). 왜냐하면 새창조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주는 기쁨때문인데, 그냥 기쁨이 아니라 <영원한 기쁨>이라고 하였습니다 (18절). 이 말씀을 2019년 새해 첫 주일에 듣는 우리에게도 이스라엘 백성들 못지않게 영원한 기쁨이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이 새해에 이루고 싶은 기도제목 첫째는 노인들이 하나님이 내려주시는 즐거운 장수를 누리는 것입니다(20절). 둘째는 하나님께서 믿음의 가장들이 이루는 건축과 산업을 꼭 보존해 주시는 것입니다(21~22절). 셋째는 하나님께서 우리 자녀를 복된 자손으로 삼아주시는 것입니다(23절). 그런데 우리가 이 기도제목을 성취하려면 하나님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늘 대화하는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의 섭리를 따라 한마음으로 이 기도제목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교우님, 2018년도에 못다 이룬 소원들은 새해에 다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2018년도의 어두운 기억과 삶은 전부 지워버리고 좋은 결심들이 새로워지며 활기차고 밝은 새해가 되시기를 간구합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