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3건, 최근 1 건
   

2020년 4월 12일

글쓴이 : 권경석 날짜 : 2020-04-14 (화) 02:38 조회 : 51
부활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 (고전 15:19~26)

교우님, 주님께서 죽음의 권세에 굴복하지 않고 다시 사셨습니다. 부활의 기쁜 소식이 온 가정과 일터 위에 넘쳐서 코로나19을 물리치고 생명의 새 약동이 넘치기를 기도드립니다. 

바울은 오늘 본문을 통해 주님의 부활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믿음의 뿌리를 내리고 있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어떤 의미와 사건이 되는지를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상속에서 교회와 그리스도인 됨이 무의미해져 가는 오늘, 주님의 부활을 어떻게 전하고 증언해야 합니까? 첫째, 주님의 부활은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이기 때문에(20절), 장차 우리 모두가 다시금 영원히 누리게 될 부활 생명을 세상에 선포하고, 그 생명을 이 땅에 사는 동안 이웃과 더불어 더욱 풍성히 누려야 합니다. 둘째, 주님의 부활은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들에게 부활 생명을 약속하였기 때문(22~23절), 우리는 주님의 부활을 세상 모든 사람들이 믿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셋째, 주님의 부활은 사망의 권세를 이긴 승리의 소식이기 때문에(25~26절), 잠시 동안은 패한것 같으나 세상과 우주를 영원히 다스릴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를 알려야 합니다.

교우님, 오늘 교회가 주님의 부활을 참되게 증언하고 가르칠때, 교회로 참된 교회가 되게 하며, 그리스도의 제자로 참된 제자가 되게 합니다. 우리 모두 부활하신 주님께 영광을 돌리며, 장차 내세에 누릴 부활 생명을 오늘 이생에서도 풍성히 누릴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그칠줄 모르는 코로나 바이러스 재난가운데 항상 건강하시고 언제나 웃으시는 모습과  아름다운 인생이 되시길 바랍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