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1건, 최근 0 건
   

2020년 4월 5일

글쓴이 : tvkpc 날짜 : 2020-04-07 (화) 09:11 조회 : 170
1. 종려/수난주일: 오늘은 예수님께서 구원사역을 위해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셔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기까지 겪으신 고난을 생각하며 종려/수난주일로 지킵니다. 또한 다음 주일(12일)은 부활주일 로서 주중에 가정으로 부활감사헌금 봉투를 보내 드립니다.
2. 주일예배: 당국의 시책에 따라 성도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추가 공지시까지 장년 과 자녀예 배를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드립니다. 쉽지는 않지만 이 역시 하나님께서 받으심을 깨닫고 기본적인 예배자 세와 준비(경건한 마음, 단정한 용모, 시간 엄수, 성경/찬송가/헌금 준비 등)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흩어져 예배드리면서 함께 모여 드리는 공동체 예배 와 교우들을 향한 마음이 뜨거워지기를 기도합니다. 또 한 이 기회에 한국교회의 전통과 일 반적인 정오 점심시간을 고려하여 오전 11시로 예배시간을 변경하오니 널리 양해바랍니다.
3. 교회학교: 오늘부터 어린이 예배는 청소년/EM 예배(인도: 데릭한 전도사)와 별도로 이은화 집사님 (교육부장)께서 LifeWay Kids at Home으로 인도합니다.
4. 특별합심기도: 속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되길 바라며 이번 고난주간까지 모든 공예 배(주일/ 삼일/토요) 시간에 각자 처소에서 특별기도제목을 붙들고 하나님께 한마음으로 부 르짖기를 바랍니다. 1)5 일(주일): 겸손하여 하나님 앞에서 다시 거룩을 되찾는 회개의 기회 가 되도록, 2)8일(수): 정치 지도자들과 일선의 의료진에게 지혜와 새 힘을 주시도록, 3)11일 (토): 미국과 열방을 위해.
5. 수요찬양예배: 이번주 8일, 저녁 7:30분에 온라인(Zoom)으로 한번 드려보고, 문제가 없으면 부활절 후부터 매주 정기적으로 드립니다. 당일 카카오 단톡에 접속 링크를 올리겠습니다.
6. 특별새벽기도: 고난주간(월~토)을 맞아 매일 새벽 6시, <생명의 삶> 큐티로 리더들(담임목 사, 강상 원/양은석/이은화/이혜정 집사)과 함께 주님의 은혜를 묵상하며 카카오 단톡방에 기 도를 돕는 짧막한 메시 지를 나눕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이 불안하고 어수선한 시기에 새벽 을 깨워 주님의 고난과 사랑을 묵상하 여 경건의 능력을 회복하고 지켜가시길 기도드립니다.
7. 청지기 헌금: 재정적으로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과 갑작스런 우편헌금 전환에도 불구하고 한 마음으 로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교회도 재정 긴축이 예상됨에 따라 효율적인 재정 운영 등을 통하여 위기 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특별히 큰 어려움이 없으신 분들은 필요한 목 회와 교회를 위해 평소보다 더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8. 거리 메우기: 이 위기상황에 전보다 더욱 자주 서로 연락하고 안부를 주고 받음으로 사회적 으로 만들 어진 거리를 심리적으로 메우는데 힘써야 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주부터 카카오 단톡방을 통해 구역별로 집콕(Staycation)중인 가족들의 건강하고 화목한 모습이 담긴 사진 이나 동영상과 최고 면역세포인 감사제 목을 나눕니다. (1)월: 인내구역, (2)화: 온유, (3)수: 사 랑, (4)목: 희락, (5)금: 상록. 수고해 주시는 양용호 장로님과 각 구역장님께 감사드립니다.
9. 감사: 이도희 집사님께서 주중에 가정으로 보내는 주보와 헌금봉투의 편리한 우편발송을 위 해 교회 와 교인들의 주소를 스티커 라벨로 준비해 주셨습니다.